목록2018/09/28 (3)
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포스터, 웹툰, 수기 등 3개 부문 42편이 선정되었습니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한창희)는 7월 19일(목),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이병형 홀)에서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매년 상반기에 진행하여 2017년까지 총 3,814편의 응모작품 중 총 161편을 시상했습니다. 올해는 웹툰 부문을 추가하고 특히 전년도 캐릭터 부문 수상작을 활용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였으며, 6인 이상이 단체로 응모한 기관(유‧초‧중‧고)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교육부, 특허청 및 16개 시도교육청은, 초중고 창업체험‧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힌 업무협약을 가졌습니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특허청(청장 성윤모) 및 16개 시도교육청은 오는 7월 20일 금요일 서울 코리나아 호텔에서 초‧중‧고 학생 창업체험‧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은 초‧중‧고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도전정신을 갖춘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교육부- 특허청- 시도교육청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교육부와 특허청은 △학생‧교원 대상 콘텐츠(창업체험교육, 발명교육)를 공동으로 활용‧개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수 프로그..
2018년 7월 18일 수요일 좋은교사운동 홈페이지에 게재된 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기자회견문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민참여단에 제공되는 숙의자료에 대해, 공론화 의제 협의회의 상호 검증 회의 이후 새로운 내용 추가는 불가하며 새로운 내용 추가 여부는 공론화위원회에서 점검해야함 ○ 원칙을 그대로 지킨 의제 2팀만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룰을 어긴 팀에게 어드밴티지가 주어지는 불공정한 사건이 발생함 위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대입제도 공론화 의제 2팀 참여단체’ 명의의 7월 18일자 ‘대입 공론화 운영, 이대로는 안 됩니다’ 제하의 기자회견문에 대해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위원회는 숙의 자료집 작성에 있어, 주요 과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