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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식 블로그
초등학교에서는 어떻게 코딩교육을 하고 있을까요? 대전에 위치한 오류초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의 일상을 통해서 알아보아요! #교육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정보교사 #디지털인재 #브이로그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K-MOOC에서 특별한 강연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새 석학들의 강연을 쉽게,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위대한 수업! ✔한국의 문화를 XR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차이나는 K-클라스! K-MOOC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지식과 경험을 쉽게 만나보세요! ▶자세히 보기 : www.kmooc.kr #교육부 #한국형 #온라인공개강좌 #석학강연 #위대한수업 #한국문화 #XR #차이나는케이클라스
안녕하세요, 국민 서포터즈 누리울림입니다. 잠시 질문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고등학생 시절은 어떠셨나요? 기억이 떠오르셨다면, 한 가지 질문을 더 드리겠습니다. 혹시 여러분께서는 고등학생 시절 꿈이나 목표가 있으셨나요? 왜 고등학교와 관련된 질문을 드리냐고요? 그 이유는 오늘 소개해 드릴 콘텐츠가 ‘직업계 고등학교’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직업계 고등학교는 미래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활동과 직업이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디자인하고, 웹툰을 그리며, 농사를 짓고! 이런 멋있는 직업을 가지려면 언제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이 모든 것을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그저 공부하는 곳이라고만 생각하셨던 분들께는 생소한 얘기..
□ 교육부, 사회정책 연구기관과 함께 2022년 제3차 사회정책 공개토론회 개최 □ 사회정책 전문가와 함께 디지털 역량 제고 및 격차 해소방안 논의 교육부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사회 분야 연구기관*과 함께 ‘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9월 23일(금), 제3차 공개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 교육‧복지‧노동 등 사회정책 분야별 연구기관(20개)으로 구성된 연합체(네트워크) 이번 공개토론회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전 국민의 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 역량*을 제고하고, 계층·세대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우리나라 성인(16~65세)과 청소년(만 15세)의 디지털 역량 수준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약간 낮은 수준(OEC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