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0/28 (3)
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수상자를 소개합니다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의 우수사례를 발굴·격려하고 그 성과를 전파·공유하기 위한 시상인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그 영광의 수상자를 지금 함께 살펴볼까요? 교육부는 일상 속 배움이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국민의 평생학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육부 #평생학습실천 #2022대한민국평생학습대상 #수상자 #평생학습 #우수사례 #성과공유

□ 교육부, 사회정책 연구기관과 함께 2022년 제4차 사회정책 공개토론회 개최 □ 사회정책 전문가와 함께 느린학습자 실태 분석, 정책 지원방안 논의 교육부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사회 분야 연구기관*과 함께 ‘느린학습자** 정책 지원방안’을 주제로 10월 28일(금), 제4차 공개토론회(포럼)를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개최한다. * 교육·복지·노동 등 사회정책 분야별 연구기관(20개)으로 구성된 연합체(네트워크) ** 지능지수(IQ) 70~85에 해당되며 평균 지능지수보다 낮은 경계선 지능을 가진 사람 우리나라 인구의 약 14%가 느린학습자로 추정되나,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위치하여 특수교육과 일반교육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고, 부처별·기관별로 사업이 분절적으로 추진되다 보니, 지원대상이 중복되거나..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단위학교 내 학교체육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지정스포츠클럽의 자원을 기반으로 학교 스포츠 활동과 학교운동부 등을 다각적으로 협력, 지원한다. 그간 일부 학교에서 공공스포츠클럽과 학교체육 활동을 연계하여 운영해 왔으나,「스포츠클럽법」이 처음 시행됨에 따라 법에 근거를 두고 지정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첫해로써, 지정스포츠클럽이 학교 체육활동 활성화 및 학교운동부 운영을 체계적으로 연계, 지원하도록 제도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에, 올해 사업은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의 지정스포츠클럽*(69개소)을 대상으로 ‘학교체육 특화프로그램 운영 지정스포츠클럽’을 별도 공모하였다. * 기초 비인기 종목 육성형, 체육 취약계층 지원형, 지역 특화형, 학교 연계형, 전문선수반 운영형 학교체육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