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20년 매치업 사업 신규 운영기관 선정결과 발표 본문

보도자료

2020년 매치업 사업 신규 운영기관 선정결과 발표

대한민국 교육부 2020. 6. 8. 12:00

 

◈ 평가결과 ①단국대-한국마이크로소프트-네이버 컨소시엄(스마트시티 분야)

②현대엔지비-현대자동차 컨소시엄(지능형자동차 분야)선정

◈ 선정된 컨소시엄은 해당 분야 교육과정 개발·운영 및 직무능력평가인증

 


[교육부 06-09(화) 조간보도자료] 2020년 매치업 사업 신규 운영기관 선정결과 발표.pdf
0.23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여각)은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 매치업*(Match業)」 사업(이하 매치업) 신규 운영기관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다. 매치업 사업은 4차 산업혁명 분야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온라인 기반 교육과정 및 직무능력평가인증모델을 개발·운영 하는 것으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2020년 매치업 사업 신규 운영기관(대표기업 및 교육기관 컨소시엄) 선정에는 7개* 분야 10개의 컨소시엄이 신청하였다. 평가는 각 컨소시엄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진행하였으며, 발표평가 방식을 추가로 도입하여 서면평가로만 진행했던 기존의 방식을 개선하였다.

* 가상·증강현실(2), 스마트시티(2), 스마트 팩토리(2), 스마트 헬스케어(1), 지능형 자동차(1), 핀테크(1), 클라우드(1)

 

선정된 컨소시엄에게는 올해 3.2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내년 2월까지 해당분야 교육과정 및 직무능력평가인증평가 모델을 개발하면 된다. 스마트시티 분야는 도시, 공간, 법, 등 다양한 학문적 지식과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T)을 융합한 교육과정과 직무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한다. 지능형자동차 분야는 자율주행을 중심으로 한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 변화에 따라 산학연 전문 연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하여 교육과정 등을 개발한다.

 

최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 변화와 함께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원격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산업수요에 바탕을 둔 매치업 교육과정에 대한 기업과 대학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에, 다양한 학습자의 수요 충족을 위해서는 매치업 교육과정을 대폭 확대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업과 대학 등의 관심에 부응하고 매치업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라고 강조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