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독도체험관에서 대한민국 보물섬 '독도를 만나세요!' 본문

보도자료

독도체험관에서 대한민국 보물섬 '독도를 만나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1. 4. 13. 09:00

 

◈ 교육부-동북아역사재단-민간기업이 함께 전국 독도체험관 홍보


[교육부 04-13(화) 석간보도자료] 독도체험관에서 대한민국 보물섬 독도를 만나세요.pdf
0.55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동북아역사재단(이사장 이영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이하 민간기업)은 ‘아름다운 우리의 보물섬 독도를 만나세요!’ 라는 주제로 전국 독도체험관 홍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계속되는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응하고, 학생과 국민을 대상으로 독도체험관 홍보를 강화하여 독도가 명백히 대한민국 영토임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독도체험관은 2012년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체험관(서울 서대문)을 시작으로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전국에 14개소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강원도(원주, 10월 개관 예정)에 신규로 구축하고, 내년에 부산(신규)과 전북(이전 설치 예정)에 설치하여 2022년에는 17개 시도 모두 독도체험관 구축이 완료된다.

 

동시에 이미 설치된 독도체험관 중 6개* 시설에 대해서는 교육 자료(콘텐츠)를 보완하기 위한 체험관 개선 사업도 함께 추진 중이다.

* (독도체험관 개선) 충북·경남(2014년 구축), 인천·대전·경기·전남(2015년 구축)

 

특히,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체험관(서울)은 영등포 타임스퀘어로 확장·이전(173평 → 400평)함으로써 관람객의 접근성이 높이고, 첨단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체험관으로 개선하여 재개관을 준비 중이다.

 

독도체험관 홍보 기간(4.15.~5.15.) 동안 홍보물을 배포하고 독도체험관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한다.

 

동북아역사재단은 행사 기간 중 독도체험관 방문 인증사진과 독도 응원 댓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민간기업은 전국 1,121개 영업점에 홍보물 총 56만 장을 배포하여 국민을 대상으로 한 독도체험관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 독도체험관 홍보 행사 개요 】

(목적) 일본의 부당한 독도 주권 침해에 대응하고, 학생과 국민 대상 독도체험관 홍보를 강화하여 독도가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임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내용) △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독도체험관 홍보물 배포

SNS에 독도체험관 방문인증사진과 독도응원글을 작성하고 계정태그 또는 해시태그 달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소정의
상품 증정

※ (계정태그) @독도체험관, (해시태그) #독도체험관, #독도체험관방문

(기간) 2021년 4월 15일 ~ 5월 15일

 

교육부는 이와 같이 관계기관, 민간·사회단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독도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내실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등교·원격수업 상황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독도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독도지킴이학교(전국 120개교) 운영과 독도교육주간 운영 등 학교 독도교육을 지원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동북아역사재단과 민간기업의 독도체험관 홍보 동참에 감사드리며, 많은 학생과 국민들이 독도체험관을 방문하여 독도사랑의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동북아역사재단 이영호 이사장은 “일본의 영토 주권 침해와 역사왜곡을 바로 잡기 위해 독도체험관을 활용한 독도교육과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민간기업으로 독도체험관 홍보에 함께하는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우리 땅 독도를 알리는 뜻깊은 일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독도지킴이 역할에 앞장서 나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