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가 제공되며, 실제 응시자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문

보도자료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가 제공되며, 실제 응시자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1. 7. 5. 16:21


[교육부 07-05(월) 설명자료]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가 제공되며, 실제 응시자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pdf
0.14MB

언론사명 / 보도일시 : 한국일보 / 2021. 7. 5. (월)
제목 : 9월 수능 모평 온라인 응시 무제한 허용

<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대입 수능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그 외의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9월 모의평가를 안정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각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접수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정해진 기간 동안 접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응시를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응시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9월 모의평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백신 접종은 수험생에게 안정적으로 백신 접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현재 백신은 계획대로 차질 없이 수급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9월 모의평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백신 접종은 8월에 이루어질 예정으로 40대 이하(18~49세) 백신 접종시기인 8월과 큰 차이가 없으며, 전 국민 접종 백신의 종류도 50대는 모더나 백신, 40대 이하(18~49세)는 mRNA 백신(화이자/모더나)으로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대입 수험생이 아닌 분들이 9월 모의평가를 신청을 하지 않도록 당부드리며, 국민께서는 질병관리청의 접종계획에 따라 안심하고 차례에 맞추어 백신 접종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