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세종공동캠퍼스에 대학생 행복기숙사 건립 본격 추진 본문

보도자료

세종공동캠퍼스에 대학생 행복기숙사 건립 본격 추진

대한민국 교육부 2022. 4. 4. 12:00

[교육부 04-05(화) 조간보도자료] 국공사립대학생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행복기숙사 건립 본격 추진.pdf
0.41MB

□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공동캠퍼스에 학생들의 편의 및 학생 간 교류 증진을 위한 행복기숙사 건립 지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박무익, 이하 행복청) 및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홍덕률)과 함께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세종공동캠퍼스에 행복기숙사 건립 추진을 지원한다.

 

행복기숙사지원 사업은국정과제인 기숙사 확충 사업의 하나로,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비 전액을 사학진흥기금을 활용하여 추진되고 있다.

 

행복기숙사지원 사업은 2021년까지 총 72개 사업에 사학진흥기금 1조 1189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2022년에 총 4개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대학생에게 우수한 기숙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함으로써 주거부담을 완화하고 대학생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행복도시 세종공동캠퍼스 사업은 정부혁신을 구현할 미래형 신개념 캠퍼스로 다수의 대학이 학교건물과 지원시설을 공동으로 이용하고 교육과 연구를 협력하여 수행할 수 있도록 캠퍼스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도하여 행복도시 4-2생활권에 조성 중으로 지난 3월말 착공하여 2024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행복기숙사는 세종공동캠퍼스 부지에 약 5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규모로 건립되며, 입주자 편의와 다목적 활용을 위한 공용공간과 1·2인실 등의 사생실로 구성된다.

 

이번 행복기숙사는 기존의 행복기숙사와는 달리 공동캠퍼스 내에 건립되어 학생들의 편의 및 학생 간 교류가 획기적으로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난영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은 “세종공동캠퍼스가 교육·연구 및 창업·취업이 선순환하는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교육부는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대학생 주거부담 완화를 위한 기숙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의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학교건물이나 지원시설은 물론이고 기숙사, 학생회관 등과 같은 학생 편의시설 하나하나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만족도 높은 공동캠퍼스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덕률 이사장은 “이번 세종공동캠퍼스 행복기숙사를 성공적으로 건립·운영하여 행복도시 내 대학생들이 주거 걱정 없이 학업에 몰두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