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수상자 꿀팁 대방출! 대한민국 인재상에 도전하세요.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수상자 꿀팁 대방출! 대한민국 인재상에 도전하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2. 8. 17. 11:00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양궁선수 김제덕, 소설가 김초엽, 가수 김호중, 악동뮤지션 이찬혁, 수영선수 황선우, 공연기획자 문현우’와 국민 서포터즈 신우철, 이종승 이분들의 공통점은?! 모두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라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혜와 열정으로 탁월한 성취’,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 창출’, ‘배려와 사회발전에 기여’의 3가지 요소를 갖춘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시상,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름이 알려진 사람만 받을 수 있는 상이라는 오해도 있지만, 알고 보면 우리 주변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사회에 도움을 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하고 받을 수 있는 상입니다. 또 수상 이후, 수상자들과 함께 협업하고 성장할 좋은 기회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재상의 각 분야 수상자분들을 모시고, 대한민국 인재상의 선발 과정부터, 서류·면접 준비과정과 다양한 정보를 들어보려 합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 수상한 사람부터, 문화예술, 발명, 의학, 복지, 교육분야까지!
다양한 인재상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지금 바로 들어보시죠!

 

 

 

 

 

복지 한 길만을 바라보고 수상했던 사람은 어느덧 장애인 단체의 실무자가 되었고, 우리 문화를 알리는 전통예술인, 학교에서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선생님, 도시재생을 위해 힘쓰는 전문가, 작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분들을 만나봤습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9월 5일(월) 18시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지원 서류를 작성, 제출하고 지역심사(서류심사)와 중앙심사(서류·면접·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됩니다. 특히 올해는 국무총리상이 1점 신설되었고, 지원할 수 있는 연령을 만 34세로 확대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기대합니다. 대한민국 인재상에 지금 도전하세요!

 

▼ 2022 대한민국 인재상 신청하러 가기(한국장학재단 누리집) ▼

 

대한민국인재상 지원 채용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injaeaward.saramin.co.kr

 

아래는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분들입니다.

 

※ 위 기사는 2022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