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급여 특별학습지원금’을 소개합니다!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급여 특별학습지원금’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2. 8. 18. 10:00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었을 때 새삼 충격이었던 소식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코로나19 장기화가 아이들의 교육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입니다.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인해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과 학습격차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이러한 격차 완화를 위해 정부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 및 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학습보조금을 지원합니다.

 

9월 30일까지특별학습지원금 신청을 받고, 지원대상은 2022년 3월~7월 교육급여 수급권자 초·중·고등학생으로 교재비와 EBS강의 등 콘텐츠 구입비 명목으로 1인당 10만원이 지원됩니다.

 

*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으로 신청 가능 기간이 다르니, 확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 2022년 7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는 8월 22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급여 특별학습지원금은 신청자의 희망에 따라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페이코 간편결제 포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지급된 포인트 및 EBS맞춤형 쿠폰으로 EBS콘텐츠를 구매할 경우 정가대비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 전용 구성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금을 올해 말까지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잔여 포인트 및 쿠폰은 자동 소멸한다고 하니 올해가 가기 전에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 EBS콘텐츠 구매

 

이번 특별지원금은 교육급여 수급자에게 주어지는 교육활동지원비와 별개로 이루어지는 특별 지원으로 개별 신청이 필요하다는 점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내용 외에도 상세한 신청 가이드 및 교육급여 특별학습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별도 누리집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누리집 주소는 아래와 같으니 관련해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edupoint.kosaf.go.kr

 

오늘은 이렇게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 및 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학습보조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교육급여 특별학습지원금’과 같이 우리 아이들의 일상회복 지원과 더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 위 기사는 2022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