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양성평등 조직 문화, 교육부가 만들어 갑니다. 본문

보도자료

양성평등 조직 문화, 교육부가 만들어 갑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2. 8. 29. 10:14

[교육부 08-29(월) 조간보도자료] 양성평등 조직문화 교육부가 만들어 갑니다.pdf
0.24MB

 

 

 

 

 

 

2022년 교육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직원의 성인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부 양성평등 영화제 개최

□ 양성평등 표어(슬로건) 공모전 우수작 및 실천 우수부서‧직원 시상


 

 

교육부는 성차별이나 편견이 없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양성평등주간(9.1.~9.7.)을 운영하고, 다양한 행사 개최한다.

우선, 차별 편견 없는 교육부 만들기를 위한 장인자 교육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과 박병열 교육부 노조위원장의 다짐 발표를 시작으로,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 홍보 활동(캠페인)’을 시작한다. 

전 직원의 성인지 및 폭력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교육부 양성평등 영화제’를 개최하여 영화를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상영 시간표>
일시
구분
9.1.(목)
9.2.(금)
10:00
영화
야구소녀
자매들의 밤
감독과의 대화
-
김보람, 이숙경 감독, 이경성 배우
14:00
영화
경아의 딸
백야, K대_oo닮음_93년생.avi
감독과의 대화
김정은, 이선희 감독
염문경, 정혜원, 이숙경 감독

나아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양성평등한 교육부 조직문화’를 주제로 표어(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 시상한다.

* (공모기간) 2022.8.2.~8.12.(11일간), (공모결과) 총 17건 지원, 우수작 6건 선정

우수작을 활용하여 현수막을 설치하고, 마스크 줄(스트랩)을 제작‧배포하여 일상에서 양성평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일‧가정 균형과 부서(구성원) 및 업무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우수부서(1곳)와 우수직원(4명)을 발굴‧시상하고 모범사례를 공유하여 긍정적인 직장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건강한 교육부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관리자를 위한 양성평등 조직문화 길라잡이(안내서)*’를 제작‧배포한다.

* 부서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 발생 시 대응방법 및 2차 피해 방지 관련 내용 포함

장상윤 교육부차관은 “직원들의 성인지 역량을 향상하고, 성별에 따른 차별과 편견 없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여, 교육 분야에서도 양성평등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