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35개 기관,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 본문

보도자료

35개 기관,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

대한민국 교육부 2023. 5. 8. 13:35

[교육부 05-09(화) 조간보도자료] 35개 기관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pdf
0.40MB

  • 산학협력 활동성과 및 계획 평가를 통해 최종 35개 기관 선정
  • 2년간 여신금리 인하 등 금융혜택 제공 및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5월 9일(화)에 35개 기관을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한다고 발표한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제’는 대학생 현장실습, 산학협력 교육과정 운영, 기술이전 등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실적점수(마일리지)를 적립한 기관 중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35개 기관은 여신금리 인하, 각종 수수료 할인 등 금융혜택과 함께 정부부처 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인증효력은 선정일로부터 2년간 유지된다.

 

 

 

이번 산학협력 우수기관 선정 공모에 총 44개 기관이 신청하였으며, 산학협력 활동성과 및 계획에 대한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마일리지 운영협의체’ 심의를 거쳐 최종 35개 기관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기관은 ‘산학협력 마일리지 누리집(https://www.muic.or.kr)’에서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산학협력 우수기관임을 인증하는 현판도 제공된다.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기업의 주요 운영사례는 다음과 같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학점인정 교육과정 운영,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상담제도, 충남대학교에 발전기금 기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모바일 앱 개발 협동조합’과 ‘㈜비상교육’은 대학생 현장실습생 중 일부를 정규직으로 채용하였고, SM그룹 해운부문의 ‘케이엘씨에스엠(주)’은 한국해양대학교와 공동훈련센터를 운영하여 직무관련 교육을 실시하였다.

 

구연희 교육부 인재정책관은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기관에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하여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적극 발굴·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