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과부,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 모범교원 포상! 본문

교육부 소식

교과부,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 모범교원 포상!

대한민국 교육부 2012. 5. 15. 16:44

교육과학기술부, 제31회 스승의 날 정부 기념식 거행

        - 모범교원 훈포장 전수 및 선생님에 대한 감사와 노고 위로

        - 교원단체 등과 다양한 행사로 스승존경 분위기 확산



교육과학기술부은 5월 15일 제31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한국교총과 공동으로 학교현장에서 교육발전에 기여한 훈·포장 수상교원모범교원을 초청하여 이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주호 장관은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사도를 실천하여 수상자로 선정된 이선희 교사(대구 반송초, 홍조근정훈장) 등 7명을 초청하여 훈장 등을 전수하며 축하와 감사를 표하고, 현장에서 선생님들의 인성교육을 통한 실천적 노력으로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학교가 학생들에게 희망을 키워주는 곳이 되도록 당부하였습니다. 


안양옥 한국교총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교육발전에 기여한 대경정보산업고 교장 등 7명에게 교육공로상을 수여하며 노고에 감사드리고, 모든 교육공동체와 협력하여 ‘인성교육실천, 학생생명 및 학교살리기 범국민운동’을 펼칠 것이며, 교권존중 풍토가 확립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 날 기념식에는「스승의 날」정부 훈·포장 수상자뿐 아니라 낙도·오지 학교,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다양한 지역 및 학교 여건속에서 가르침을 사명으로 교육에 헌신해온 모범교원 200명이 초청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교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각계에서 교육의 의의를 되새기도록 하기 위하여 ·도교육청과 교원단체의 추천을 통해 기념식 초청대상을 정하였습니다. 


행사진행은 훈·포장 전수, 교육공로상 수상, 서울번동중 관혁악단과 서울예일여중 합창단의 스승의 은혜 합창, 이생강 등 국악인의 국악공연, 오찬 등으로 모범교원들의 공적을 축하하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기념식에 참석한 교원들은 이번 스승의 날을 맞아 범사회적으로 교육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교원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는 정책을 마련하여 ‘선생님의 열정이 보람을 맺을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헌신적인 교직문화’를 조성해 줄 것을 희망하였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