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과학문화축제 한마당 "제21회 사이언스데이"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과학문화축제 한마당 "제21회 사이언스데이"

대한민국 교육부 2008. 10. 22. 09:17

국립중앙과학관은 2008년 10월 25일(토)부터 10월 26일(일)까지 엄마, 아빠와 함께 온 가족이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21회 사이언스데이』축제 한마당 행사를 국립중앙과학관 내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돌이 사이언스존 회원기관인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엑스포과학공원, 꿈돌이랜드도 국립중앙과학관과 공동으로 참여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대덕연구개발특구 내의 연구기관을 비롯하여 대전・충청지역의 대학교, 그리고 대전과학발명교육연구회 등 과학기술관련 동호회, 단체 등 22개 기관도 참여하며,「신나는 과학문화체험, 사이언스데이에서 만나요!」라는 테마로 총 67개의 과학기술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의 행사 프로그램은 ‘기상과학체험’, 연구기관에서 직접 개발하여 시연하는 ‘CSI 화학수사대’, ‘매직플레이트 만들기’, ‘낮에 보는 달’ 등 신비한 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지역대학 및 과학교사들은 ‘생명의 비밀 유전자’, ‘지능로봇의 원리’, ‘다빈치의 꿈’ 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과학 싹 잔치’라는 주제로 탐구놀이마당 22개 체험부스와 진동자동차경연대회 등 경연마당을 운영하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한국우주인 만들기’의 특별강연과 우주인증 발급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진행한다. 엑스포과학공원과 꿈돌이랜드에서는 ‘사이언스 콘서트’, ‘놀이과학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과학문화축제 마당인『사이언스데이』는 2000년부터 봄, 가을로 매년 2회씩 국립중앙과학관의 대표적인 과학문화 체험행사로 개최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의 원리를 보다 쉽게 설명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흥미진진하고 호기심을 만족시켜 주는 체험마당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행사기간 중 과학관 입장료, 관람료 및 주차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행사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문의 :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진흥과 042)601-793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