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우리 학교는 내가 지킨다!’ 정보윤리지킴이 캠프 실시! 본문

교육부 소식

‘우리 학교는 내가 지킨다!’ 정보윤리지킴이 캠프 실시!

대한민국 교육부 2012. 7. 23. 15:33

정보윤리지킴이 청소년 캠프 실시!

- 캠프를 통해 배운 정보윤리지식을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나눠요 -



교과부는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3일(월)부터 24일(화)까지 1박 2일간 양평 미리내 캠프에서 ‘정보윤리지킴이 청소년 캠프’를 실시합니다.


이번 캠프는 정보통신윤리교육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공동 주관하며, 16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인터넷드림단에서 추천받은 전국의 초등학생 171명과 인솔교사 33명 등 총 216명이 참가합니다.


본 캠프는 일방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미션퍼즐 완성하기’, ‘퀴즈 맞추기’, ‘선플 찾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정보통신윤리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교내 정보윤리지킴이로서의 향후 계획을 세우고 다짐 및 각오를 발표하는 장입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로 돌아가 친구들의 정보통신윤리 관련 궁금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주는 교내 정보윤리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정보윤리지킴이는 ‘정보윤리지킴이 또래멘토링 가이드북’을 제공받고 개인정보 보호, 저작권, 인터넷 중독 예방 등 정보통신윤리에 관하여 또래멘토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예정입니다. 


KERIS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이번 캠프는 정보통신윤리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음과 동시에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인성도 함양할 수 있는 캠프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청소년 캠프 교육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된 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