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올 겨울방학은 ‘과학+미술’ 속으로 빠져보자! 본문

교육부 소식

올 겨울방학은 ‘과학+미술’ 속으로 빠져보자!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2. 3. 10:51

겨울방학, “과학 미술 속으로” 빠져보세요!

- 국립과천과학관 겨울방학 <과학탐구프로그램> 개설 -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과천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교 밖 과학교육의 전당’으로서의 전문성과 특색을 살린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겨울방학 과학관에서는 단기 과학교육프로그램으로 “과학 미술 속으로”라는 테마 아래 과학과 예술을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겨울방학 과학탐구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내년 1월 8일부터 1월 25일까지 개설됩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다빈치의 창의적 사고를 몸소 체험하고 배우는 『다빈치 따라잡기』,  미술 작품 속에 숨어 있는 수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미술작품으로 배우는 수학』, 미술 활동을 통해 과학의 호기심을 키워보는 『실험실의 화가』 등 특색 있는 수업들이 열리고, 이외에도 『자유탐구교실』을 단기 과정으로 개설하며, 과학수사(CSI)를 통해 최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해 보는 『과학수사대』총10개 과정, 60개 반, 정원 1,160명의 수업이 운영됩니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겨울방학동안 과학과 미술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전문강사들과 함께 융합적‧창의적 잠재성을 맘껏 발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겨울방학프로그램은 11월26일(월)~12월10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 문의는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교육과 (02)3677-1367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