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진로교육, 이제 스마트하게 즐겨요. 본문

교육부 소식

진로교육, 이제 스마트하게 즐겨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3. 3. 27. 09:00

“ 진로교육, 이제 스마트하게 즐겨요 ”
교육부 청소년용 진로 교육 동영상 『e-진로채널』보급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사이버 진로교육 동영상 콘텐츠인『e-진로채널』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e-진로채널』은 진로교육 총론 47편, 직업 소개 153편(초등학교용 72편, 중고등학교용 81편), 총 200편으로 구성됩니다.

 

○ 총론 동영상은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건전한 직업의식 함양, 진로설계의 중요성 등 진로인식과 가치관 형성을 위한 내용입니다.   

 [e-진로채널 영상 캡쳐 화면]

 [e-진로채널 모바일앱]

『e-진로채널』은 디지털 시대를 사는 청소년들을 위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으로 애니메이션, CF 이미지, 다큐멘터리/인터뷰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학교에서는 진로수업이나 창체 진로활동 시간에 올바른 진로선택을 돕는 직업정보로 제공되고, 직업체험 시 사전 교육 자료로 활용됩니다. 

 

콘텐츠는 ‘e-진로채널 모바일 앱’과 ‘진로진학상담 홈페이지, 커리어넷을 통해 서비스됩니다.

 

○ 모바일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용) 및 앱스토어(아이폰용, 4월부터 가능)에서 ‘진로채널’, ‘진로교육’을 검색하면 내려받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에듀넷‘대한민국청소년방송단 인터넷 방송 채널 등 청소년 대상의 미디어 매체를 통해 차례로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영상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2013년에도 다양한 진로 탐색 능력 개발을 위해 직업군을 확대하여『e-진로채널』콘텐츠 200편을 추가로 개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