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커리어넷 진로정보와 대교협 진학정보의 연계 서비스 제공 본문

교육부 소식

커리어넷 진로정보와 대교협 진학정보의 연계 서비스 제공

대한민국 교육부 2013. 3. 18. 09:00

커리어넷 진로정보와 대교협 진학정보의

연계 서비스 제공 

 - 진로와 연계된 진학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축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서남수)는 진로를 바탕으로 하는 진학설계, 진학과 연계된 진로설계를 돕기 위하여,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넷과 진학정보를 제공하는 대교협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연계, 링크하여 정보제공 및 진로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학생들은 대교협대학입학정보 포털 사이트의「진로진학정보」코너에서, 커리어넷이 제공하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종합 진로심리검사 프로그램인 아로플러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직업적성검사, 직업 흥미검사, 직업 가치관검사, 진로성숙도검사 등으로 구성된 중고생을 위한 진로심리검사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커리어넷의 진로심리검사나이스(NEIS)에 연동되어 있어 검사 결과를 학교에서 진로설계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12년 기준 커리어넷에서 연간 294만 건의 진로심리검사를 하였고, 올해에는 서버 용량을 크게 확대하여 연간 500만 건의 진로심리검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직능원대교협의 정보 협력으로, 커리어넷「미래의 직업세계」의 직업과 관련된 학과 정보에 대교협의 진학정보인 대학안내, 설치학과, 모집 및 전형 요강 등을 함께 제공하여 직업․진학정보 서비스의 질도 개선되었습니다.


진로진학정보 제공뿐 아니라 진로진학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커리어넷에서는 온라인 <진로상담> 코너를 대교협에서는 <대입상담센터: (전화) 1600-1615>를 운영하고 있고,  


○ 학교에서 진로와 진학상담을 맡은 진로진학상담교사들과 대교협 대입상담교사 단이 전문 상담요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진로와 진학 포털의 연계로 진로를 바탕으로 한 진학 준비에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좀 더 구체적으로 진학과 연계된 진로설계를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