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국민 여러분의 참여로 만들어 집니다 본문

교육부 소식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국민 여러분의 참여로 만들어 집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3. 5. 6. 13:00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국민 여러분의 참여로 만들어 집니다

- 「현장 중심 학교폭력 대책」수립을 위한 온라인 정책제안 실시 -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현장중심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국민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온라인 국민 정책제안”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그 동안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12.2.6)을 수립·추진하여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국민 정책 제안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학교폭력이 발생하는 원인, 학교폭력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정부, 교육청, 학교의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방안 등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정책 제안을 통해 채택된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방안들은 오는 7월 발표 예정인 「현장 중심 학교폭력 예방 대책」에 반영되어 추진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정책 제안 기간은 5.6(월) ~ 5.19(일)이며, 우수 제안자로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학교폭력 예방 종합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됩니다.

* 학교폭력 예방 종합 포털사이트(StopBullying) : http://www.stopbullying.or.kr


교육부 담당자는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국민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며, 관심 있는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