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사립초 영어교육 정상화를 위한 장학지도 실시 본문

교육부 소식

사립초 영어교육 정상화를 위한 장학지도 실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0. 7. 13:57

사립초 영어교육 정상화를 위한 장학지도 실시

- '14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 등에도 위반 사례가 없도록 지도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17개 시․도교육청은 사립초등학교의 영어교육 정상화를 위한 점검을 실시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사립초등학교 영어교육 정상화 계획을 수립(’13.8.30.)하여, 금년 하반기에는 규정을 위반하여 운영하던 것을 시정해 나가고, '14년학년도부터는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시․도교육청에서는 사립초 영어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를 위하여 장학지도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도록('13.9.4.) 하였습니다.

 

각 시・도교육청에서는 사립초등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하여 관련 규정 내에서 교육과정을 편성하도록 장학지도를 실시(9~12월)하고 있으며, '14학년도 신입생 모집과 관련하여 모집요강에 영어몰입교육 실시 등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도록 점검․확인할 예정입니다.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은 사립초등학교에서의 영어교육이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편성․운영되도록 시정 명령 등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히면서 초등학교 시기에는 학생의 학습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능력 배양, 기본 생활 습관 형성, 바른 인성의 함양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고, 초등학교 영어교육과정의 목표가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임을 감안하여, 사립초등학교에 초등 교육 및 초등 영어교육의 목표에 따라 초등 영어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