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4 블로거 기자단 발대식 현장속으로 본문

교육부 소식/공지사항

2014 블로거 기자단 발대식 현장속으로

대한민국 교육부 2014. 3. 24. 16:42


2014 블로거 기자단 발대식 현장속으로
- 그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던 지난 주 토요일, 2014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 여러분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바로 기자단 활동 시작을 선포하는 '발대식'이 열렸기 때문인데요, 가까운 서울부터 바다 건너 제주까지! 전국 각지에서 모인 기자님들의 열기로 현장이 따뜻하다 못해 아주 뜨거웠답니다.


두근두근 후끈후끈한 현장 소식, 궁금하지 않으세요? 발대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4 블로거 기자단, 서로를 응원하며 박수!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은 학생, 교사, 학부모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기심 많은 중학생부터, 수많은 제자를 배출한 중년의 선생님까지 교육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행복한 교육을 꿈꾸는 사람들이 모여 기자로서의 활약을 다짐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따끈한 명함증정식이 이어지고...어떤 글귀가 적혀 있을까요?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하려면, 취재는 필수! 기자님들의 이름이 적힌 명함을 전해드렸습니다. 명함 뒷편에는 기자님들의 포부, 좌우명을 새겨드렸는데요. 기자님들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 명함이 더욱 빛나는 것 같았답니다. 어떤 글귀들이 새겨져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블로그 기사 맨 아래의 기자 네임택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은 바로 개봉해야 제맛이죠?첫 만남에도 웃음꽃이 가득합니다.

따끈따끈한 명함은 일단 교환하는 것이 미덕! 옆자리, 앞자리에 앉은 기자님과 명함을 교환하다 보니 웃음꽃이 절로 피어납니다.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만나 친구가 되는 것!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 활동의 또 다른 매력이겠죠? 


바늘 가는데 실 간다고, 명함이 있으면 케이스도 따라가는 곳이 정답! 기자님들의 명함을 담을 수 있는 카드지갑도 함께 선물해드렸습니다.

본격적인 발대식 행사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기자님들의 기사쓰기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차례! SNS 전문가인 박찬우 강사님이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이 꼭 알아야 할 소셜 웹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어요. '독자의 눈높이를 맞춰 교육적 메시지를 담은 기사를 작성해야 한다'라는 말에 모든 기자님들이 고개를 끄덕이셨답니다.

왼쪽 사진과 오른쪽 사진의 확연한 차이! 기자님의 수첩이 점점 빼곡해 지는 게 보이시나요?

이들의 시선이 향한 곳은 어디?


바로 이곳입니다!

앗, 뜨거워! 기자님들의 열기가 강의실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2014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의 뜨거운 시선을 한몸에 받고 계신 박찬우 강사님! 예정된 시간보다 강의가 훌쩍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기자님들의 눈빛에는 흔들림이 없었답니다기자님들의 학구열이 마구마구 느껴지신다고요? 앞으로 송고해주실 기사,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한 해 동안 알찬 기사, 기대해 주세요!

당찬 결의와 밝은 미소 속에서 2014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의 발대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 만남은 어색했지만, 모두 기사 속에 행복한 교육 소식을 담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기에 금세 하나가 되었답니다


한 해 동안 전국 교육현장의 소식을 전해주실 우리 기자님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고요! 기자단의 활동과 성장, 모두모두 지켜봐 주세요! 


2014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 활동 개시!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