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일도 공부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일도 공부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4. 7. 23. 11:42

일도 공부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김oo 학생의 글입니다. 


"늦었지만 2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쭉 공부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즈쿨도 해보고 꿈나리를 통해서 저 자신이 변해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무엇인가를 배우고 알아간다는 즐거움을 느낀 가장 큰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ㅇㅇ 인턴 채용에 원서를 썼을 때만 해도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ITQ, GTQ 밖에 없어서 쓰지 말라는 대도 ITQ를 자격증 칸에 채워 넣었습니다. 그로부터 많은 시간이 지난 현재는 국제 자격증도 취득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상승해서 3학년 1학기 5월에 S그룹 공채에 서류전형에 합격은 했지만, 기본 산수 문제에 부딪혀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솔직히 말씀드리면 적성문제가 기본기인데 뭐가 어렵겠어? 이런 생각을 가지고 했다가 정말 참담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스펙이 좋다 하더라도 기본기 앞에서 모든 것이 막히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후에 ㅇㅇ 업체 원서를 준비하면서 이번에 꼭 붙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면접을 보고 면접에서 크게 실수 한 부분은 없었지만 제가 잘 모르는 부분에서는 답변할 때 시선 처리가 잘 안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꿋꿋하게 답변을 하고 나오니 당당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하고 나니 솔직히 마음이 편하지만, 앞으로 가서 일하면서 공부를 과연 제대로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가져보았습니다. 

ㅇㅇ 기업 설명을 들을 때 공주대학교와 MOU 체결이 되어있어서 대학교를 보내준다는 말을 듣고 속으로 정말 좋은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곧 취업을 나갈 텐데 만약 여름방학이 끝나고 나가면 좋겠지만, 방학 중에 나간다 하더라도 CPPG 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꼭 합격할 것입니다.

 

입대는 공군입대를 하는 것과 정보보호 특기병 지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군대를 제대하고 나면 공주대학교 재직자 전형으로 입학하여 대학교를 졸업하고 ㅇㅇ 기업의 사무직으로 다시 지원하거나 공기업이나,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싶습니다. 저는 일을 하면서도 대학교에서 공부도 하면서 지치지 않고 제가 원하는 꿈을 향해 쭉 달릴 생각입니다.!!! 지켜봐 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