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내가 원하는 회사에 가고 싶어요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내가 원하는 회사에 가고 싶어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4. 7. 23. 11:47

내가 원하는 회사에 가고 싶어요

최oo 학생의 글입니다.

 

"1학년 때부터 내신을 위해 밤 10시까지 야간자율학습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내신은 좋았지만 2학년이 되면서 공기업, 대기업에 서류를 쓰기 위해서 자격증 10개 취득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 네트워크관리사 등 자격증 10개를 취득하였고, 지금은 국제자격증과 CCPG 취득할 것입니다. 전공공부를 조금 더 일찍 시작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고, 따라가기에 힘들기도 하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그것보다 더 노력해서 제가 가고 싶은 회사에 가고 싶습니다. 

2학년 때 처음 쓰게 된 회사는 ㅇㅇ 고졸 채용이었습니다. 기능사 자격증도 없고, 준비가 안 돼 있던 저는 서류에서 떨어졌고, 같은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자격증 취득에 노력하며 준비하였습니다. 그렇게 3학년이 되어서 ㅇㅇ 공기업과 ㅇㅇ 고졸 채용에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학년 때보다 자격증도 많아졌고, 자기소개서를 준비한 결과 S그룹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처음 서류전형에 합격해서 인지 2차 전형인 직무적성검사에 대한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노력하고 최선을 다했어야 했지만, 집중력이 떨어지고 초·중학생 때 배웠던 기초수학을 풀지 못하면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도 ㅇㅇ 감독원과 ㅇㅇ 기업 입사를 준비하면서 면접까지 갈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며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다시 한 번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재직자전형을 통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원하는 직장에 가고 싶습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한다는 것이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것보다 더 힘들고 어렵겠지만, 선생님을 믿고 따르며 지치지 않고 내가 원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도전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