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 安.테.나. 안전한 테두리를 찾아주는 나침반 본문

교육부 소식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 安.테.나. 안전한 테두리를 찾아주는 나침반

대한민국 교육부 2014. 9. 16. 15:59



安.테.나. 안전한 테두리를 찾아주는 나침반


-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 개시 -


교육부(장관 황우여)와 (재)푸른나무 청예단은 학교폭력 관련 정보를 수요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학교폭력 내비게이터’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 자주 묻는 질문, 대응요령 등 학교폭력에 관한 정보를 학생, 학부모, 학교(교사) 등 수요자에게 맞추어 제공하는 온라인 기반 원클릭 서비스입니다.


‘학교폭력 내비게이터’는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폭력종합포털(http://stopbullying.or.kr)'을 통해서 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학교폭력종합포털(stopbullying)은 그간 정책 소개, 교육자료 공유 등 정부 3.0 기조에 맞추어 정부와 학교 현장이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되어 왔으며, 주요 검색 사이트에서 ‘학교폭력’을 검색할 경우 상단에 노출되어, 많은 교사, 학부모가 사용해왔다. 이에 ‘학교폭력 내비게이터’ 서비스도 불편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첫 대문에서부터 학생, 학부모, 학교(교사) 등 수요자 맞춤형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으며, ‘예방과 대처’ 메뉴에서는 수요자별로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있습니다.


    * 접속 방법

     ① http://stopbullying.or.kr 접속

     ② 주요 검색 포털(다음, 네이트) 검색창에서 ‘학교폭력’ 검색



특히, 이번 내비게이터의 핵심 기능은 ‘安.테.나(안전한 테두리를 찾아주는 나침반)’ 서비스라고 밝혔는데 사용자(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급(초, 중, 고), 상황(피해, 가해, 목격), 목적(신고, 상담, 교육, 의료, 법률, 복지) 등을 입력할 경우 ‘유용한 지식’과 ‘도움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정보 접근을 고려하여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육부와 (재)푸른나무 청예단은 향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정보 업데이트 등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