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혁신기술, 창의인재, 대한민국의 미래” 본문

교육부 소식

혁신기술, 창의인재, 대한민국의 미래”

대한민국 교육부 2014. 9. 17. 09:04


혁신기술, 창의인재, 대한민국의 미래”

- 「제15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17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막 -

창조경제의 핵심 주역인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교육부(장관 황우여)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오는 17일(수)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1층, A홀)에서 「2014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와 최신 R&D 동향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기술종합 전시회로서, 우수 특성화고교 등의 미래 기술인재들도 참석하여 혁신기술과 창의인재가 함께 어울리는 융합의 한마당으로 마련됩니다.


특히, 금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처음으로 교육부가 지원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과 중소기업이 주체가 되어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56개교 지원) 


개막식에서는 기술혁신유공자 및 기술인재 분야와 중소기업 기술보호에 기여한 중소기업과 기업인, 특성화고 등에 대해 훈․포장 등 총 147점 규모의 시상식을 거행합니다.


‘혁신기술, 창의인재,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3일 동안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기술혁신중소기업관’, ‘기술트렌드 체험관*’, ‘산학연협력관’, ‘기술보호관’, ‘R&D성과관’, ‘융복합기술관’ 등 총 297개 부스에 252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여, 중소기업간 기술혁신 성과 공유 및 기술정보 교류를 통하여 기술 융․복합 등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이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혁신기술 체험의 장으로 마련됩니다.

    * 기술트렌드체험관 △전기주행차 △웨어러블 디바이스 △3D프린팅 △스마트기기


또한, ‘기술인재관’에서는 미래 기술인재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특성화고 및 기술사관 전문대학 등의 기술개발 제품 전시와 시연이 전시기간 내내 열리고, ‘1팀 1기업 프로젝트 경진대회’ 및 기술인재의 우수 중소기업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채용연계 면접’ 등 중소기업 성장의 열쇠인 기술인재와 중소기업의 취업․채용연계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운영됩니다.


이와 함께, ‘해외바이어 상담회’와 ‘한국-베트남 기술교류 상담회’를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개척 및 신흥시장 기술수출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번 행사의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031-628-9677)에 문의하거나, 행사 홈페이지(www.innotech.or.kr)를 참조하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