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포럼 본(Born) 특강 본문

교육부 소식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포럼 본(Born) 특강

대한민국 교육부 2015. 3. 26. 15:34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포럼 본(Born) 특강


지난 25일 사회지도급 여성인사와 중견관리직 여성 100여명이 참석한 포럼 본(Born)이 열렸습니다. 


포럼 '본(Born)'은 사회지도급 여성인사들의 지속적인 학습과 네트워킹을 통해 여성인력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여성의 대표성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주최로 지난 2010년부터 총 33회 개최한 조찬 강연모입입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날 포럼에 참석해 '꿈·끼 있는 행복교육, 신뢰받는 바른 교육'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습니다. 


황우여 부총리는 '국민행복 실현계획'과 '3대 경력절벽' 극복 등을 통해 여성들이 전 생애에 걸쳐 중단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국민행복 실현계획: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6개 부처가 함께 마련

3대 경력절벽 극복을 위한 협력과제: 교육-군-취업 연계 강화 / 일-가정 양립 / 퇴직 연착륙 


또 국민의 행복을 위해 무엇보다 교육이 중요함을 언급하며, '행복교육, 창의인재'라는 정책기조로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라는 씨앗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주요 교육정책도 소개했습니다.


황 부총리는 앞으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으로서 국민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여성정책과 교육정책을 포함한 사회정책에 국민의 마음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2-25(수)동정자료(부총리_본포럼_특별강연).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