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황우여 부총리, 아프리카 ICT 활용 교육혁신 사업 지원 위해 유네스코 사무총장과 면담 본문

교육부 소식

황우여 부총리, 아프리카 ICT 활용 교육혁신 사업 지원 위해 유네스코 사무총장과 면담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29. 14:16


황우여 부총리, 아프리카 

ICT 활용 교육혁신 사업 지원 위해 

유네스코 사무총장과 면담

 

 

 

 

황우여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이리나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과 지난 5월 21일 ‘아프리카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교육혁신 사업’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 및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교육 컨텐츠와 이를 가르치는 교사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함과 동시에 시범학교를 운영하여 그 성과를 국제적으로 확산하는 것을 포괄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아프리카 3개국(르완다, 짐바브웨, 모잠비크)을 우선 대상으로 올해부터 3년간 총 600만 달러를 유네스코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황우여 부총리는 이번 세계교육포럼을 통해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지원요청을 받고 있으며, 한국의 경험을 토대로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코바 총장은 아프리카는 특별히 교사교육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이와 관련된 전문 인력을 유네스코 지역사무소에 파견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또 황 부총리는 지진으로 인해 폐허가 된 네팔을 언급하며 네팔 정부가 교육을 통해 국가와 사회 재건을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위해 국제사회가 네팔의 교육 재건에 적극적으로 힘써야 하며 한국도 꾸준하게 지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