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전국 대학의 정보를 내손으로 디자인한다! - '대학알리미 앱 아이디어' 공모 본문

교육부 소식

전국 대학의 정보를 내손으로 디자인한다! - '대학알리미 앱 아이디어' 공모

대한민국 교육부 2015. 7. 21. 10:03


전국 대학의 정보를 

내손으로 디자인한다!

'대학알리미 앱 아이디어' 공모


고등학생, 대학(원)생 등 일반인 대상 접수(7.20~9.30)

고등학생부/일반부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상장 및 상금 수여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전국 대학의 주요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대학알리미 앱 개발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www.academyinfo.go.kr)


이번 앱 개발 공모전은 대학알리미 등 교육·학술관련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수요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고등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학알리미 앱 개발 아이디어 공모 세부 내용

고등학생부는 고등학생, 일반부는 대학(원)생과 일반 성인이 개인 혹은 팀별(*팀은 최대 5인으로 구성 가능)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은 일반부에 참여할 수 있어요.

  

참가자는 접수기간(‘15.7.20~9.30) 동안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아이디어 스토리보드, 참가서약서를 이메일(open@kcue.or.kr)로 접수해야하며, 제출 서류 양식과 자세한 접수방법은 대학알리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정작은 아이디어의 상용화와 실용성에 초점을 두어 서류심사 및 평가위원 풀(pool)에서 선정된 전문가 심사(*서류심사 통과자 대상 PPT 발표 평가)를 거쳐 10월말 결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됩니다.



교육부는 민간차원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알리미의 주요정보를 오픈 'API'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민간차원의 개발 및 관심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PI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외부 개발자들이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하여 앱 또는 웹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 



7-17(금)조간도자료_대학알리미앱아이디어공모전.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