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보도자료) ‘대학알리미’로 커지는 진로․진학의 꿈 본문

교육부 소식

(보도자료) ‘대학알리미’로 커지는 진로․진학의 꿈

대한민국 교육부 2016. 7. 20. 09:39

‘대학알리미’로 커지는 진로․진학의 꿈
- 대학공시정보를 활용한 학생‧교원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허향진)는 ‘대학공시정보를 활용한 우수 진로‧진학 사례’라는 주제로 체험수기를 공모합니다. 대학정보공시포털인 ‘대학알리미’에는 대학‧학과‧교육과정‧취업 등에 대한 맞춤형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학생‧학부모 및 교원이 진로‧진학 상담 때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고등학생과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대학공시정보 및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통합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진로․진학의 꿈을 키우고 교원이 학생을 지도했던 우수 사례를 공모합니다.
   * 커리어넷, 워크넷, 국가직무능력표준, 대학입학포털 정보 등


공모전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자는 ‘16.6.1(수) ~ 7.29(금) 대학공시정보를 활용한 체험수기 원고를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등과 함께 이메일(open@kcue.or.kr)로 제출하면 됩니다.
   ※ 세부 내용과 서식은 대학알리미(www.acdemyinfo.go.kr), 커리어넷(www.career.go.kr) 공지사항 참조


공모전에 접수된 수기는 주제 적합성, 대학 공시정보 및 관련 정보의 활용 여부, 내용의 현실성 및 표현력 등에 초점을 두어 심사하고, 수상자에게 다음과 같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합니다.

 

교육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학알리미’를 개선하고, 정부 3.0 핵심가치(개방․공유․소통‧협력)에 따라 학생․교원․학부모의 편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05-30(월)조간보도자료(대학알리미를활용한진로진학우수사례공모전).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