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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료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대한민국 교육부 2016. 9. 29. 09:30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수능생들뿐만 아니라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은 누구나 한 번쯤 

집중력이 저하되고 학업 성적이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는 경험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학업에 임하는 학생의 태도를 문제 삼곤 하지만,

그 원인이 학생들의 건강 관련 생활습관에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학생들의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알아보려 해요.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중간중간 스트레스 풀어주기

 

학생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

억지로 책상에 앉아 있을 때 주로 스트레스를 느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황을 참고 견디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높은 학업 성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스트레스가 과도하면 공부에 투자한 시간만큼의 학업 성적을 얻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성취도 저하와 더불어 긴장성 두통, 소화불량 등을 야기해

학생들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조절할 필요가 있으며 내게 알맞은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참고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억지로 책상 앞에 앉아 있는다고 해서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이 아니며 오히려 질병이 발생하거나 성취도가 

저하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수험생의 상황에 맞는 취미생활, 맨손 체조, 

산책 등 가벼운 운동, 친구들과의 대화 등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활동

중간중간 함으로써 스트레스가 만성화되지 않도록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 점!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아침식사 거르지 않기

 

수험생은 스트레스로 인해 입맛이 없거나 혹은 잠을 더 자기 위해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아침식사를 거르는 행동이 

두뇌 활동을 떨어뜨려 학업 성적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국내 연구진이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 조사를 바탕으로 

아침식사의 빈도와 학업성취 간의 관련성을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아침식사와 학업 성적 간에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의 뇌는 약 1.3kg에 불과하지만 우리 몸이 소비하는 열량의 20%가량을 소비합니다.

원활한 두뇌 활동을 위해서는 포도당이 공급되어야 하는데,

아침식사는 전날 저녁식사 이후 장시간 지속된 공복 후에 포도당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여 이를 통해 신체는 오전 중에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두뇌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하게 되어 자연스레 성적 올리는 법,

중력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만약 아침식사를 거르면 15시간 이상을 공복 상태로 있게 되는데 이 경우 두뇌 활동에

필요한 포도당이 공급되지 않아 집중력, 학업능력, 수행 속도 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시간 공복 후에 많은 양의 음식을 한꺼번에 섭취함에 따라 

소화에 부담이 갈 수 있으며, 섭취한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많은 양의 혈액을 

사용하게 되어 두뇌 활동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활한 두뇌 활동 + 성적 올리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위해서는 

지방 함량이 적으며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철분, 비타민 B · C 등이 풍부한 음식으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오늘 함께 알아본

스트레스 풀어주기 + 아침식사 거르지 않기 참고 하시어

집중력 향상으로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요!

 

 

 

출처 : 국민건강지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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