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 출범 본문

보도자료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 출범

대한민국 교육부 2019. 4. 10. 13:25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 출범

[교육부 04.10(수) 석간보도자료]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 출범.pdf
0.33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은 4.10(수) 서울연세세브란스빌딩에서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이하 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 지원단 모집 과정

 

① 지원단은 지역의 추천 및 선발 과정을 거쳐 학생지원단(총 74명)과 일반지원단 (총 18명)으로 나누어 구성했습니다.

② 학생지원단은 진로체험 활동에 관심이 많고,

③ 지역 진로체험에 적극 참여하고 홍보할 수 있는 학생들로 선발하였으며,

④ 올해는 학생지원단을 대폭 확대하여 진로체험 수요자가 지역 내 진로체험에 관심을 가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⑤ 일반지원단은 지역의 특색 진로교육 사업에 관심이 있으면서,

⑥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열의가 있는 학부모, 진로 상담자들로 선발했습니다.

■ 지원단 활동

 

① 지원단은 지역 진로체험 활동 참여 및 정보제공, 진로체험 관련 현장소통 및 관계자 협의회를 통한 진로교육 발전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② 학생 지원단은 지역 내 진로체험처를 방문하여 직접 활동을 체험하고,

③ 관계자 취재 등을 진행 후 영상이나 기사를 작성하여,

④ 친구 및 학교에 지역기반 진로체험에 대해 소개하고 공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⑤ 일반지원단은 소속 지역 만의 특색있는 진로체험 활동을 발굴하고 확산시키며,

⑥ 지역 진로체험 관계자와의 현장소통 등을 통해 지역 진로체험 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임창빈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지원단은 우리 마을에 있는 진로체험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 내 다양한 주체가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교육 수혜자가 능동적으로 진로체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발적으로 진로교육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