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학 내 인문학 연구 거점으로 HK(인문한국) 연구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대학 내 인문학 연구 거점으로 HK(인문한국) 연구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9. 5. 27. 17:06

대학 내 인문학 연구 거점으로 HK(인문한국) 연구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05.27(월) 설명자료]대학 내 인문학 연구 거점으로 HK(인문한국) 연구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pdf
0.16MB

 

 

  2019년 5월 27일 월요일 매일경제에서 보도된 '"정부지원 곧 끝나는데" 대학 애물단지 된 HK사업'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우리부는 대학 내 인문학 연구 인프라 구축 및 세계적 수준의 인문학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07년부터 인문한국 사업(HK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문한국 사업(HK사업)은 인문학 연구자에게 안정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이 HK교수를 정년트랙으로 임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대학과 연구과제 협약을 체결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HK연구소가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10년 동안은 정부가 HK교수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정부 지원 종료 이후에는 대학이 이를 부담하여 HK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부는 HK연구소 운영 대학이 협약 내용을 충실하게 이행하여,

HK연구소가 인문학 분야의 대학 내 연구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조치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