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께 본문

교육부 소식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께

대한민국 교육부 2010. 11. 16. 17:15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2010년 수능시험일이 이제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고생 많았습니까. 
밤잠을 줄여가며 공부에만 매진했던 지난 몇 년 간 얼마나 힘들었습니까. 
목표를 향해 쉼 없이 앞만 보고 달려온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매년 수능시험 날에는 여러분과 같은 수험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공기관의 출근시간이 늦춰지고 듣기평가가 이루어지는 시간에는 비행기의 이륙과 착륙까지 자제시킬 정도로 수능시험은 연중 가장 큰 국가적 행사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큰 시험을 치러야 하는 여러분의 심적 부담은 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큰 시험은 결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응시 경험 자체만으로도 앞으로의 삶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후, 겸허하게 결과를 받아들이는 모든 과정은 이제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여는 여러분에게 의미 있는 교훈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간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나름대로의 노력을 다해 준비해 왔습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잘 마무리해서 모두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내기 바랍니다.  
시험을 앞둔 여러분에게 한 가지 당부하고 싶은 점은 사소한 실수로 인해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는 점입니다. 

휴대전화 같은 전자기기를 소지하거나, 탐구영역 선택과목 순서를 바꿔서 응시하는 등, 의도하지 않은 부정행위로 피해를 보는 안타까운 사례가 매년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규칙들은 궁극적으로는 공정한 시험 관리를 통해 수험생 여러분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수험생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감독관의 지시에 잘 따라 주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모두 몸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셔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하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