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는 초․중․고 과학실 안전을 위한 다각적 조치를 계획대로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교육부는 초․중․고 과학실 안전을 위한 다각적 조치를 계획대로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9. 7. 26. 17:05

교육부는 초․중․고 과학실 안전을 위한 다각적 조치를 계획대로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교육부 07.26.(금) 설명자료] 교육부는 초중고 과학실 안전을 위한 다각적 조치를 계획대로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pdf
0.30MB

 2019년 7월 26일 금요일 동아일보에서 보도된 '"포르말린 유출" 1200명 대피...초등교 독성물질이 불안하다'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교육부는 과학실 안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매년 교육부-시‧도교육청 합동 과학실 안전점검(연 2회)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유해 화학약품폐수·폐시약 관리 상태, 과학실 안전장비‧설비 확충 정도, 학생 및 교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2. 노후된 과학실 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지원 지속(’17~)

 

 예산 확대시‧도교육청 대응투자를 적극 유도하여 노후 시설 개선과학실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학생 및 교직원 대상 과학실 안전 교육 실시

 

 과학실 안전사고 예방 관련 매뉴얼 개발‧보급, 학생대상 “5분 안전교육” 생활화과학과 교원연수 시 과학 실험 안전 연수 등을 실시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 과학실험 안전 매뉴얼 및 연수 자료 제작‧보급, 학교 화학약품 안전관리 매뉴얼 개발‧보급, 과학실 안전 원격연수 콘텐츠 개발‧보급 등

 

 

4. 부처 및 기관 간 협업으로 안전사고의 유기적 대응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을 위한 관련 제도 개선 등을 위해 유관 부처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육부는 시‧도교육청  유관부처와 협력하여 초․중․고 과학실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