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유튜버 '편집하는 여자'의 영상편집 특강 후기!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유튜버 '편집하는 여자'의 영상편집 특강 후기!

대한민국 교육부 2019. 12. 19. 16: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생한 교육 후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바로 12월 14일에 교육부 국민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영상편집 특강- 프리미어 활용법' 후기인데요! 수강 현장의 느낌을 가득 담은 사진도 많이 있으니 오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 그리고 영상편집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 모두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날짜 : 2019/12/14
장소 : 신촌 토즈 비즈센터
시간 : 오후 1시-오후 5시 30분
대상 : 2019 교육부 서포터즈 중 신청자
강의 내용 : 프리미어를 기반으로 한 영상 편집 특강

 

유튜버 '편집하는 여자' 강사님의 특강 장소 안내

 

 특강은 신촌의 한 공간 대여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유튜버 '편집하는 여자' 님께서 특강을 진행해주셨으며, 프리미어 활용법에 대한 세세한 꿀팁과 기초적인 조작 방법들을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다과와 음료가 아주 풍족하게 준비되어 있어, 특강을 듣는 내내 아주 효과적으로 당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가기 전 나누어주신 핸디북에는

오늘 진행될 특강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집에 가서도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실습으로 특강이 진행되다 보니 집에 갔을 때

다시 떠올리기 어려울 것 같아 하나하나 필기하기 위해 노트와 펜을 챙겨갔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의 배려 덕분에 온전히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고,

실습 특강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수업 화면은 강의 자료 유출 우려로 블러 처리하였습니다.

 수업 듣는 모습을 보니 다들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느껴지시죠? 실제 특강 내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프리미어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 조작법이나 노하우 등 강사님 본인이 평소 영상편집하실 때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들을 아낌없이 가르쳐주셨습니다.

 그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두 가지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첫째는 특수효과 기법입니다. 그간 방송이나 유튜브 영상에서 중간중간 삽입된 현란한 영상 효과들을 보며 '이런 건 어떻게 하는 걸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었습니다. 이번 수업에서 유용한 영상 효과 기법을 어떤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신 강사님 덕분에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결되었답니다.

 인기 예능에서 자주 쓰이는 옷의 브랜드 상표를 가리는 모자이크 부분은 아직도 기억나는데요! 어떤 식으로 모자이크를 줄 수 있고, 또 어떤 기능을 추가해야 모자이크가 내가 가리고자 하는 부분을 따라 이동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 직접 강사님과 함께 차근차근 기술을 구현해 가다 보니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근사한 영상 효과가 펼쳐지는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두 번째는 영상 소스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실제 영상을 편집할 때 다양한 영상 소스를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구해온 소스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직접 하나하나 예시를 보여주시고 샘플 자료를 통해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았던 부분은 강의가 그저 '보여주고-따라 하기'식이 아닌, 어떻게 영상 소스의 배경이 초록색이 되었는지와 본인이 이러한 소스를 찾고 활용하는 과정에 있어서 어떤 사례가 있었고, 어떤 생각을 했었는지에 대해 중간중간 말씀해주셔서 더욱 흥미로운 수업이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영상 소스의 저작권 개념에 대한 재인식과, 영상 소스를 검색하는 데 유용한 검색어 등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도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앉아서 귀로만 듣는 것이 아닌, 직접 프로그램을 사용해 바로바로 익혀봄으로써 배운 내용에 대한 이해를 완벽히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직접 영상 소스를 찾아보는 작업을 했는데 내 마음에 드는 간편한 영상 소스들을 스스로 구할 수 있게 되어 아주 뿌듯하고 감사했습니다.

(쉬는 시간에 단체사진도 찍었습니다!)

 수업 막바지에는 프리미어 활용 기술에 대해 추가적인 설명을 해주시며, 자유롭게 영상편집에 있어서 불편했던 점이나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에 많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 서포터즈들이 '자막을 조금 더 수월하게 넣는 법'이나, '영상 편집에 있어서 조금 더 재미있는 느낌을 주는 팁' 등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했고, 강사님께서 본인 또한 영상편집 유튜버로서 그러한 불편함에 대해 함께 공감해주시며 다양한 꿀팁을 전수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사님께서는 앞으로 발전할 저희의 영상 콘텐츠 기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주셨습니다. 강사님의 기대에 힘입어서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 또한 마구 샘솟았습니다! 다음에도 특강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을 정도로 유익했던 유튜버 '편집하는 여자'님의 영상편집 특강이었습니다!

※위 기사는 2019 교육부 국민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