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인공지능 관련 강좌 추가 개설된다고?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인공지능 관련 강좌 추가 개설된다고?

대한민국 교육부 2020. 2. 19. 14:10

 

 

 

K-MOOC( Massvie Open Online Course).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로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장소에 있던 상관없이 원격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저비용 고효율수업방식인데요.

 

4차 산업 혁명 시대!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인간의 살아가는 방식, 소통하는 방식이 점점 변화되고 있는 요즈음, 인공지능 분야가 K-MOOC에 추가되어 인공지능 강좌 이수 체계 개발을 위한 정책 연구를 실시해 국 내외 대학 및 대학원, 민간 기관 등 24개 기관의 929개 강좌를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 개발된 이수체계 도는 인공지능 강좌를 어떤 순서로 들어야 할지 모르거나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학습 대상자를 세분화해 기초 지식, 수강 목적 등에 따라 맞춤형 과목과 학습 순서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대상을 분류하고 인공지능 학습의 기본이 되는 수학, 통계학, 컴퓨터 공학 등의 기초 지식에 따라 상 중 하를 나눴다고 하니 자신에게 알맞은 난이도의 강좌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K-MOOC에서는 어떠한 인공지능 관련 강좌를 들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케이 무크 홈페이지에서 인공지능 분야 MOOC 강좌 이수체계도(55과목)와 기존의 케이무크 강좌를 연결한 직무 교육 프로그램인 Match-up 강좌를 제공(35과목) 하고, 추가 개발이 필요한 20개 과목은 올해 안에 개발을 완료한다고 합니다!

 

 

K-MOOC 강좌와 연결 매치한 2020년 신규 개발 예정인 AI 분야 20과목은 아래와 같이 개설됩니다.

 

 


 

출처:k-mooc

 

| K-MOOC

닫기 강좌 정보 Excel

www.kmooc.kr

 

 


 

 

앞으로 개설될 인공지능 강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k-mooc 홈페이지에서 흥미롭거나 관심 있는 강좌를 수강해보세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인공지능은 얼마큼 큰 영향을 끼칠지 모릅니다.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K-mooc,

인공지능 강좌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학습하고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인공지능(AI) 강좌, 케이무크에서 체계적으로 배워요

​케이무크에서 학습자를 위한 인공지능 분야 학습 길잡이 제공 올해 인공지능 관련 케이무크 20개 강좌 추...

blog.naver.com

 

 

 

 

 

※위 기사는 2019 교육부 국민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