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8/04/11 (3)
교육부 공식 블로그
수학을 배워서 어디에 쓰냐고? 5명이 부추전을 나누어 먹어야 할 때, 여러 가지 도형으로 나만의 연을 만들어야 할 때, 우리 학생들은 수학을 사용합니다. 동작중학교 서유정 선생님의 자유학기 수업은 미술, 가정 등 다양한 교과와 융합하며 실제 생활에서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수업입니다. 아이들 스스로 자신을 찾아가도록 돕는 수업, 자유학기제 수업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 동영상 URL - http://blog.naver.com/moeblog/221233072546
평창 동계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올림픽은 그 자체가 세계 평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인데, 이번 평창 올림픽은 현재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중대 사안 가운데 하나인 북핵 위기의 와중에 열려 그 의미가 더욱 각별했습니다. 때마침 평창 올림픽이 열리지 않았더라면 어쩔 뻔했을까 싶을 만큼 올해 초까지 한반도의 위기 상황은 심각했습니다. 올림픽 시기에 남북 교류가 재개되었다고 해도 평화 정착까지 갈 길은 멀지만, 적어도 평창 올림픽이 긴장과 대립을 완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만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올림피아드와 신성한 여행자들 평창 올림픽이 그랬듯 올림픽이 열리면 땅과 바다와 하늘의 길도 열립니다. 꽉 막혀 있던 남북 간에도 그 길들이 다 열렸고 세계 각국에서 수많은 여행자들이 평창을 찾았습니다. 이처럼 전 ..
철수(가명)는 고등학교 1학년인데, 매사에 열정이 없습니다. 공부하다가 백일몽에 사로잡히기도 하고, 숙제 마감 날짜를 깜빡 놓치기도 합니다. 중학교 때는 중간 정도의 성적이었지만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점점 조밀해지는 시간표와 일정을 따라가기 벅차서 걱정이 심해진 나머지 우울증 증세를 보였습니다. 몇 군데 병원을 다녀온 뒤 항우울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면서 없던 활기마저 더 떨어졌습니다. 교실 뒤편에 앉아 멍하니 벽을 바라보며 온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그럴수록 다리를 떨기도 하면서 안절부절했습니다. 학과 성적을 보면 영어와 국어는 보통인데 수학과 과학은 형편없어 한 마디로 하위권입니다. 이대로 가면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어머니를 학교에 모시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철수의 진단 어머니는 철수에게 큰 기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