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06/04 (6)
교육부 공식 블로그
6월 3일 10시 기준, 5개 시도 519개 학교가 등교수업일을 조정 중에 있습니다.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url.kr/cJVTGf #교육부 #등교수업 #진단검사 #점검현황 #안전등교
◈ 등교수업일 조정 현황 - 6.4.(목) 10:00 기준 20,902교 중 511교(2.4%) 등교수업일 조정 ◈ 진단검사 및 시도교육청별 조치 현황 - 6.3.(수) 16:00 기준, 등교 전 자가격리 학생 1명 추가 확진 ◈ 영재학교 2단계 입학전형, 자가격리자는 별도의 장소에서 응시 - 6.14.(일) 영재학교 2단계 입학전형에서 응시를 희망하는 자가격리자에 대해 응시 허용 조치 1.등교수업일 조정 현황 등교수업 조정 현황 * 당초 등교 수업일을 조정하고 계속 원격수업을 하는 학교 등교수업 조정 사유 6.4.(10시 기준), 5개 시·도 511개 학교가 등교 수업일 조정 중 6.3.(10시 기준), 519개교에서 8개교 감소(8개교 등교수업 개시) 서울 6개교, 인천 2개교 등교수업..
여러 가지 감정이 공존하는 장소 하면 어디가 떠오르신가요? 저는 학교가 떠오르는데요. 기쁘고, 즐거운 일만 일어나면 참 좋겠지만 학교에서 화나고 기분 나쁜 일도 종종 생겨서 속상한 경험이 있지 않나요? 오늘은 학교에서 화가 나는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하다보면 일상생활에서의 화, 분노라는 감정이 정말 흔한 감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은 종종 크고 작은 싸움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화가 났을 때, 바로 표출하지 않고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요. 학교에서 화가 나는 일이 생겼을 때 활용하기 좋은 대처방법! 기억해 두고 따라해 볼까요? "나 정말 어제 화나서 눈물이 다 났어!"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하다보..
학생 밀집도 해소를 위한 학교운영 현황과 학교급식 진행, 보건실 대응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긴장을 늦추지 않고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교육부 #등교수업 #현장방문 #점검
◈ 2단계 무크선도대학 14개교 선정으로 명품강좌 개발 선도 ◈ 인공지능(AI), 전문인력양성, 한국학 등 134강좌 하반기 선보일 예정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케이무크(K-MOOC*)) 선도대학 및 신규 강좌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다. *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 케이무크는 2015년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745개 강좌를 개발·제공하고 있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원격수업이 활성화되면서, 올해 3∼4월 수강신청 건수는 17.9만 건, 회원 가입자 수는 8.5만 명으로 대학과 학습자의 관심이..
여러분 벌써 6월이에요. 6월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전 환경의 날이 떠올라요! 환경의 날이 언제인지 아시나요? 바로 6월 5일입니다! 익숙한 듯 낯선 환경의 날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 다양한 환경기념일 함께 알아볼까요? 환경의 날 유래 매년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관심과 환경보호의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만든 세계적인 기념일인데요. 환경의 날은 언제, 어떻게, 왜 생기게 된 걸까요?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UN인간환경회의에서 제정되고 그해 UN총회에서 채택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는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일 것을 국제사회가 다짐했던 첫 번째 국제회의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