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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식 블로그
◈ 코로나19로 발생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체계, 인공지능(AI) 활용 학습진단 시스템 구축 사례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 ◈ 교육부 차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학교 현장의 불편 해소와 국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노력 당부 정종철 교육부차관은 2021년 3분기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입상한 우수공무원에게 10월 18일(월)에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직접 격려하였다. 적극행정 경진대회는 2019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21개의 우수사례(2019년 6개, 2020년 15개)를 발굴했으며,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교육부 전 직원들에게 공유하며 지속해서 추진 중이다. 2021년 3분기 적극행정 경진대회에..
코로나 학번 2020년 코로나 학번이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코로나라는 초유의 감염병 위기 속에 대학 시기를 보내는 학생들을 코로나 학번이라고 말하는데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캠퍼스의 낭만을 꿈꿨던 많은 대학 새내기들은 작년에는 학교조차 제대로 가 볼 수 없었습니다.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 대학이 텅 빈 지 벌써 2년 가까이 되었는데요. 새내기였던 2년제 전문대 학생들은 이제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절대적인 실습시간이 코로나 이전보다 크게 줄면서 취업을 위한 실무 능력을 키우려고 전문대학을 지원했던 학생들은 막막하기만 한데요. 4년제 대학 학생들 역시 선, 후배는 물론 동기조차 만나기 힘들어지면서 소외감과 미래에 대한 불안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교실 밖에서 또 한 해를 보낼 수는 없다! 미국 바이든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