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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식 블로그
2022년 2월 7일 교육부에서 ‘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1학기 유․초․중등 및 특수학교와 대학의 방역 및 학사 운영방안’을 발표했다는 사실, 아시나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바뀐 학교 방역지침이 아이들의 학교생활을 어떻게 바꾸어 놓았는지 초등학교를 기준으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교육 현장 코로나 이전에 우리 아이들은 전 학생이 함께 등교했는데요. 코로나가 발생하고 나서는 학년 별로 10분씩 나누어서 등교하거나 경로를 다르게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등굣길 방역에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리고 예전에는 수업 시간에 짝하고 같이 앉거나 수업 형태에 따라서 책상을 자유롭게 변형 가능했는데요. 코로나 이후에는 짝과 최소 1m 이상 떨어져 앉고, 마스크를 쓰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
□ 코로나19 시대 대학 창업 추세, 교육환경(제도·기반 구축), 교육과정 및 대학의 창업 지원 우수사례 제공 □ 학생·교원 창업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 지원사업 활용 방법 수록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은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고 급변하는 대학 창업 교육 현장에 길라잡이를 제공하기 위해 「2022 대학 창업 운영 안내서(가이드)」를 3월 28일(월) 전국 대학에 배포한다. 「2022 대학 창업 운영 안내서(가이드)」는 대학에서 창업 교육을 담당하는 교원 및 직원들에게 창업 지원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창업 친화적인 대학 환경 마련을 위해 제작되었다. 3년만에 개정된 「2022 대학 창업 운영 안내서(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