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마스크의 수거는 공공기관 비축분을 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이며, 학교를 최우선으로 개학 전 전량 신제품으로 배부할 예정입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마스크의 수거는 공공기관 비축분을 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이며, 학교를 최우선으로 개학 전 전량 신제품으로 배부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0. 3. 1. 23:27

마스크의 수거는 공공기관 비축분을 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이며, 학교를 최우선으로 개학 전 전량 신제품으로 배부할 예정입니다.


[교육부 03-01(일) 설명자료] 마스크의 수거는 공공기관 비축분을 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이며, 학교를 최우선으로 개학 전 전량 신제품으로 배부할 예정입니다..pdf
0.11MB

2020년 3월 1일 일요일 중앙일보(남윤서 기자)에서 보도된 '정부, 학교 마스크 580만장도 수거... 교장 "피싱 문자인 줄 알았다"'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이번 초중고 마스크 비축량 일부 수거조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조치에 따른 것으로, 일반국민들이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당장의 수요가 없는 학교 등 공공기관 비축분을 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초중고 학교에서 우선 제공 예정인 마스크 물량은 총 580만 개로, 전국 초중등학교 비축량 약 1,270만 개 중 긴급돌봄교실(학생용․교직원용 10일 분량)에 사용할 물량과 소규모 학교는 제외하였습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수거한 물량은 공적 판매처인 농협을 통해 수거한 지역의 시민들에게 공급될 예정입니다.

※ 수거한 마스크를 대구·경북지역에 공급하는 것은 아님

정부는 공적기관 의무공급(생산량의 50%), 수출제한조치(생산량의 10% 이내만 수출) 등과 매점매석 등 불법행위의 철저한 단속 등을 통해 국내 마스크 수급불안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초중고 학생 등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 과제중 하나로 보고, 공적 물량으로 확보한 마스크 배분 시 적극 반영 할 예정입니다.

※ 설명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