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한 달 더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온라인 학습하세요! - 6월 말까지 스마트폰으로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 사용량 비차감 조치 연장 - 본문

보도자료

한 달 더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온라인 학습하세요! - 6월 말까지 스마트폰으로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 사용량 비차감 조치 연장 -

대한민국 교육부 2020. 6. 2. 06:00

 

[교육부 06-02(화) 석간보도자료] 한 달 더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온라인 학습하세요!.pdf
0.43MB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에 대한 데이터요금 무과금(제로레이팅) 6월 말까지 한 달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ㅇ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진 4월부터 5월 말까지 모든 학생이 데이터요금부담 없이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사용량 차감하지않았다.

※ (참고) 교육부·과기정통부 보도, ‘모든 학생을 위한 원격교육 환경 구축에 총력’(20.4.1.)

 

< 데이터요금 무과금 조치 연장 주요 교육사이트 >

 

ㅇ 그 결과, 3월 대비이들 사이트의 모바일 트래픽 5~11배가까이 늘어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진행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 통신3사의 EBS 등 5개 교육사이트(EBS,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에듀에이블, 위두랑)에 대한 트래픽을 가집계한 결과 3월 약 500TB, 4월 약 2,700TB, 5월 약 6,000TB로 나타나 3월 대비 약 460%, 약 1,100% 증가

□ 이번 조치는 이러한 성과를 반영하는 한편 일선 초·중·고에서 당분간 온·오프라인 수업 병행할 예정임에 따라 결정된 것으로,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수업으로의 안정적 이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이와 더불어,저소득층 학생은 1년 단위로 EBS 등 교육콘텐츠에 대한데이터요금 지원 신청할 수 있는데, 이번 달부터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중·고등학생은 물론 초등학생까지혜택을 받을 수 있다.

ㅇ 저소득층 초·중·고등학교 학생(교육급여수급자)은 통신3사 고객센터(☎114)나 홈페이지를 통해 EBS 데이터팩 또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을 신청할 수 있다.

 

【붙임】가정통신문(안)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