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전국 초·중·고등학교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실시 본문

보도자료

전국 초·중·고등학교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실시

대한민국 교육부 2020. 7. 14. 12:39

[교육부 07-14(화) 즉시보도자료] 전국 초중고등학교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실시.pdf
0.18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전국··고등학교불법촬영 카메라가 설치되었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17개 시도교육청긴급 점검을 요청하였다.

이번 점검은 최근에 일부 학교 화장실에서 불법촬영 카메라가 발견되는 사안이 발생됨에 따라, 학교 내 불법촬영 예방함으로써 학생 및 교원안전보장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17개 시도교육청은 716()부터 31()까지 긴급 점검을 실시하여, 불법촬영 카메라가 발견되는 등 필요한 경우 수사기관 의뢰, 가해자 징계 등 후속 조처를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번 점검에서는 2018년 교육부가 화장실 불법촬영 범죄 근절 특별대책의 하나로 전체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 보급한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장비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 내 불법촬영은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고, 학교 공동체의 신뢰를 깨뜨리기에 결코 있어서는 안될 일이다.”라고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학교 안에서 불법촬영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학교 구성원이 서로를 신뢰하는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