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사설 축구‧야구 640여 개 클럽팀 등 현장점검 실시 - 학생선수 안전 확보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점검 - 본문

보도자료

사설 축구‧야구 640여 개 클럽팀 등 현장점검 실시 - 학생선수 안전 확보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점검 -

대한민국 교육부 2021. 3. 17. 11:49

◈ 사설 축구클럽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함에 따라 재발 방지를 위한 관계부처 협력팀(TF) 구성·운영

◈ 지자체·교육청·종목별 경기단체 합동으로 17개 시도별 현장점검반을 구성·운영하여

사설 종목별 클럽팀 전수 점검 추진


[교육부 03-17(수) 즉시보도자료] 사설 축구 야구 640여 개 클럽팀 등 현장점검 실시.pdf
0.21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사설 종목별클럽 소속 학생선수 안전한 훈련환경 조성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하기 위하여 사설 종목별 클럽팀 대한 현장점검 추진한다.

 

사설 축구클럽인 광문FC 소속 학생선수들이 공동으로 거주하면서 방과 후 축구활동 참여하던 과정에서 최근에 학생선수 27명 중 24명 코로나19 확진되었다.

 

이에, 학생선수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사설 축구·야구 클럽팀 전수에 대한 현장점검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다른 종목으로 점검 확대한다.

[사설 축구·야구 클럽팀 현황(2021. 3월 기준)]

종목

종목별 경기단체

학교급

축구

대한축구협회

307

159

85

551

야구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35

48

7

90

교육부와 문체부 신속한 현장점검을 위하여 중앙단위 협력팀(TF) 구성하였으며, 지자체, 교육청, 종목별 경기단체 등은 17개 시도별 현장점검반 구성 예정이다.

교육부·문체부·행안부 3월 17일(수) 오전, 협력팀(TF) 회의를 열어 부처별 역할을 논의하였으며, 오후에는 교육부·문체부·대한체육회(축구·야구협회 포함)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현장점검 세부사항을 논의하는 실무 협력팀(TF)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17개 시도별 현장점검반 방문점검을 통해 사설 클럽팀의 훈련 과정과 숙식 전반에서 방역지침 준수되고 있는지를 점검할 예정이며, 위반사항을 적발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도 할 예정이다.

 

함영기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사설 클럽팀에 소속된 학생선수들이 안전하게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팀(TF) 사전 논의를 거쳐 사설 종목별클럽에 대한 관리체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유병채 문체부 체육국장은 "교육부, 교육청, 종목단체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사설클럽 방역 점검을 실시하고, 종목단체별 클럽 운영지침을 마련하는 등 방역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