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학교안전교육 지원 누리집「학교안전정보센터」개편 본문

보도자료

학교안전교육 지원 누리집「학교안전정보센터」개편

대한민국 교육부 2021. 5. 21. 09:00

 안전교육 7대영역과 교육과정을 연계한 내실 있는 안전교육자료 제공

◈ 교과 연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자료 분류체계를 개선하고, 정부부처의

신규 교육자료를 수집·탑재하여 통합적으로 제시


[교육부 05-21(금) 석간보도자료] 학교안전교육 지원 누리집 학교안전정보센터 개편.pdf
0.56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학교안전교육 지원을 위해 『학교안전정보센터누리집(www.schoolsafe.kr)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의 취지는『학교안전정보센터』누리집을 이용하는 교사 학생들이 안전교육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 활용하고, 이를 통해 안전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 연간 방문자 수: (2019년) 443,120명, (2020년) 943,923명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노후한 자료 선별하여 정비하고, 관련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신규 안전교육자료와 재난상황 대응 지침(매뉴얼) 탑재‧제공하였다.

※ 안전교육 7대 표준영역(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예방 및 신변보호, 약물 및 사이버중독 예방,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에 따른 약 1,350여 개의 동영상, 카드뉴스 등 안전교육자료 탑재

 

문자 중심이었던 기존의 안전교육 7대 표준영역 게시판의 분류체계를 세분화하여 적용하고,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한 자료를 제공하여 자료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검색기능도 강화하였다.

 

또한, 학교급별 교육과정의 교과, 성취기준 등과 연계한 신규 분류체계 적용하여 교과수업에서의 교육자료 활용도를 높였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현장교사 자문단을 통해 탑재된 교육자료의 교육적 적절성 효과성 검토하고, 신규 자료 확보하여 학교안전교육 양적 확대와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복 교육부 학교안전정보국장은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안전교육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자료를 제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교육 내실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