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22학년도 학생건강 자가진단 앱 개선사항 안내 본문

보도자료

2022학년도 학생건강 자가진단 앱 개선사항 안내

대한민국 교육부 2022. 2. 28. 09:49

[교육부 02-28(월) 석간보도자료] 22학년도 학생건강 자가진단 앱 개선사항 안내.pdf
0.57MB

 

 2022학년도 새 학기에 변화되는 내용에 맞추어,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한 학생·교사는 그 결과를 입력하는 문항 추가

□ 방역 기관에서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은 학생·교사는

자가진단앱에 확진 일자를 입력하는 기능 추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오미크론 변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2학년도 새 학기에 맞추어 ‘학생건강 자가진단 앱(이하 자가진단 앱)을 새롭게 개선하여 2월 28일(월)부터 운영한다.

 

그동안은 학생·교사가 방역 기관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았을 때, 확진 사실을 학교에 유선(전화)으로 전달하였고, 이 과정에서 확진자 현황을 파악하고 정리하는 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었다.

 

하지만 이번에 개선된 사항과 더불어 자가진단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학생·교사의 건강 상태와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통해 학교 방역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새롭게 개선하는 자가진단 앱의 주요 기능은 다음 두 가지이다.

 

첫째, 학생·교사가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할 경우, 그 결과*를 입력하는 문항을 추가하였으며, 기존 4개의 진단 문항을 현 시점에 맞게 조정한다.

* 신속항원검사 후, 결과(①검사하지 않음 ② 음성 ③ 양성) 응답

 

둘째, 학생·교사가 방역 기관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자로 통보를 받을 경우, 자가진단 앱 ‘확진 일자’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의 건강 상태와 확진자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리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하며, 자가진단 앱 활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