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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금 신청하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2. 6. 28. 12:00

[교육부 06-29(수) 조간보도자료]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금 신청하세요!.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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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6.29.(수) 9시부터 ~ 9.30.(금) 22시까지(매일 09:00~22:00)

□ 신청방법: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edupoint.kosaf.go.kr)

□ 지원대상: 2022학년도 3월~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 초·중·고생

□ 지원내용: 1인당 10만 원(카드포인트, EBS맞춤형쿠폰, 간편결제 포인트 중 택1)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2022학년도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을 6월29일(수)부터 9월30일(금)까지접수한다.

※ 신청·접수는 공휴일을 포함하여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진행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인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및 학습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학생에게 교재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 원을 추가적으로 지원(2022년 한시)하는 사업이다.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사업 안내>
∙(지원대상) 2022년 3∼7월 교육급여 수급 초·중·고생
※ 위 기간 중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 이력이 있는 경우 지원
∙(지원내용) 1인당 10만원(온오프라인 서점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콘텐츠에 한하여 사용가능)
∙(지원수단)➊카드(신용/체크)포인트, ‘EBS’맞춤형쿠폰, 간편결제포인트(8.1.~)중 택1
➊기 보유 카드에 제공(시중 9개 전체 카드사 참여)
➋한국교육방송공사(EBS)누리집에서 제공하는 학제ㆍ학년별 맞춤형 콘텐츠 상품 온라인 이용권
➌간편결제사(PAYCO) 앱ㆍ웹 등을 통해 사용 가능한 온라인 포인트(지정된 온오프라인서점에서만 사용 가능)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며,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만 14세 이상)과 학부모 등 대리인(교육급여 신청인,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성인 세대원) 신청 누리집(edupoint.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22학년도 3월~7월 기준교육급여 수급 초·중·고 학생이며,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으로 신청가능 기간이 상이하므로, 신청 가능일자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 신청기간

- 2022년 3~5월 기준교육급여 수급권자는 6월 29일부터바로 신청 가능
- 2022년 6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는 7월 25일부터신청 가능
- 2022년 7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는 8월 22일부터신청 가능

 

이번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은 지원자의 사용 편의성 및 학습목적으로의 활용을 고려하여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맞춤형 쿠폰간편결제(페이코)포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되며,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누리집(간편결제포인트 제외)에서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미사용 잔액은 자동 소멸)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 시 신청인이 보유한 카드*포인트 또는 EBS맞춤형 쿠폰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지급된 포인트및 EBS맞춤형 쿠폰으로 EBS콘텐츠 구매할 경우 정가대비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 전용 구성 상품(붙임3)을 이용할 수 있다.

*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12개 제휴사 포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시중 9개 카드사 참여, 가,나,다 순)

** 간편결제 포인트는 8월1일부터 선택 가능하며, 지정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만 사용 가능

 

자세한 사항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edupoint.kosaf.go.kr)이나 한국장학재단상담전화(1599-2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규 교육복지정책국장은 “길어진 코로나 상황으로 학습에 어려움을겪는 학생들이 많아져 안타깝다.”라며 “이번 학습특별지원금이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갖고 정상적인 학습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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