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길라잡이의 볼륨을 높여요 '대학생활을 불태우는 동아리'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길라잡이의 볼륨을 높여요 '대학생활을 불태우는 동아리'

대한민국 교육부 2022. 10. 11. 16:01

 

여러분 안녕하세요.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 길라잡이팀입니다.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것이 완연한 가을입니다.

 

한해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잡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대학생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길라잡이의 볼륨을 높여요.

동아리 소개 편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댄스 동아리

 

댄스동아리는 춤을 사랑하는 친구들이 모여있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대학교의 댄스 동아리는 스트릿, 케이팝,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다룰 뿐만 아니라 춤을 커버하는 것 이상으로 직접 창작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답니다. 춤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 혹은 춤을 열정적으로 배워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밴드 동아리

댄스와 밴드 등 공연 동아리는 자체공연, 버스킹, 축제와 같은 행사들로 가장 크게 환호성을 받는답니다. 오직 대학생이라서 할 수 있는 공연 경험으로 활기찬 학기를 보내보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스포츠 동아리

 

스포츠 동아리는 정기적으로 스포츠 활동을 즐기고 대내외적으로 스포츠대회에 참가합니다.

특히 서로 다른 몇몇 학교들끼리 자체적으로 체육대회를 열기도 하는데요 그런 행사들에서 교내 대표 동아리로서 참여하면 그것만큼 짜릿할 수 가 없겠네요, 평소에도 다양한 사람들과 운동하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은 스포츠 동아를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봉사 동아리

대학에 입학해서 친구도 여러 명 사귀고 싶고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데, 흐음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봉사활동 하면서 보람도 느끼고, 같이 활동하는 사람들과 친목도 쌓고, 게다가 봉사 시간까지 얻을 수 있는! 봉사동아리 어떠신가요? 평소 봉사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사람 만나는 것 자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창업 동아리

창업동아리에서는 직접 창업을 하는 데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경험해보면서 실전에 가까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평소에도 트렌드에 민감하고, 창업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꼭 한번 경험해보시면 매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환경 동아리

 

환경 동아리중 생태 동아리는 동아리원들과 함께 산과 강을 오가며 물고기, 곤충, 포유류들을 관찰한다고 해요. 많은 생물의 삶의 터전이 사라져가는 지금 생물들의 보금자리와 상태를 관찰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죠. 생물과 생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이러한 이색 환경 동아리에 가입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다양한 동아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관심 있는 동아리에 가입해 꿈꾸던 즐거운 대학 생활을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위 영상는 2022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