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디지털 시대, 공업교육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다 본문

보도자료

디지털 시대, 공업교육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3. 5. 22. 09:00

[교육부 05-22(월) 석간보도자료] 디지털 시대, 공업교육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다.pdf
0.27MB

 

  • 제7차 디지털 인재양성 100인 공개토론회(포럼) 개최(5.22.)
  • 중등직업교육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회적 논의 시작
  • 신산업 수요를 고려한 공업계열 직업계고의 인재 양성방안 논의

 

교육부(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는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소장 정제영)와 함께 5월 22일(월), ‘제7차 디지털 인재양성 100인 토론회(포럼)*’를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

*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에 대한 종합적 논의를 위한 토론회로 시도교육청, 대학, 관련 산업협회 전문가, 학생 등 180여 명으로 구성(2022년 1월∼)

 

이번 토론회(포럼)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공업교육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첨단 기술을 갖춘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공업계열 직업계고 혁신에 필요한 선결과제와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직업계고 현장 교원, 학생, 학부모, 연구기관, 산업체 전문가 등이 참석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여 다양한 교육‧산업 주체의 목소리를 수렴할 예정이다.

 

이영민 충남대 교수(공업교육 연구소)가 ‘디지털 시대 공업교육 재구조화 방향 및 과제’에 대해 주제 발표하고, 김봉영 인천 전자마이스터고 교장이 ‘공업계고 재구조화를 위한 도전과 장애’에 대해 학교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나주범 교육부 차관보는 “또래에 비해 변화된 사회로 먼저 진출하게 될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직업계고 혁신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교육부도 현장의 변화와 노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힐 계획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