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숨은 영웅을 찾아서!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숨은 영웅을 찾아서!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2. 7. 15:00

 

여러분에게 영웅은 어떤 존재인가요? 어려운 사람을 돕는 사람? 힘센 사람? 이렇게 영웅에 대해 생각하는 이미지는 다양한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영웅은 아주 색다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숨은 영웅들인데요. 인공지능, 우주 탐사,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영웅들 함께 확인해볼까요?

 

 

영웅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히든 히어로즈’입니다. JTBC에서 방영하는 히든 히어로즈는 영웅들을 직접 찾아가는 신개념 지식 토크쇼인데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인 ‘K-MOOC’에서도 히든 히어로즈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K-MOOC 누리집 상단의 교양강좌 카테고리에서 ‘히든 히어로즈’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히든 히어로즈 8회 ‘뽀로로의 아빠를 만나다!’를 시청했는데요. 일명 초통령이라 불리는 ‘뽀로로’ 캐릭터가 탄생한 과정과 애니메이터라는 직업을 소개하는 내용이었습니다. 하나의 캐릭터가 완성되기 위해 수많은 작업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은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우리나라 K-캐릭터 산업을 생각하니, 더욱 대단해 보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TV나 모바일 기기로 편하게 보는 영상 콘텐츠 하나를 만들려면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셨는데요. 실제로 11분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평균 한 달 반이 소요된다고 하니 엄청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캐릭터 산업 중 영상을 통한 수익은 10% 정도이며, 이 외 수익은 부가사업(장난감, 굿즈 등)에서 창출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에피소드를 알 수 있어 정말 유익했습니다.

 

 

 

제가 시청했던 8회 외에도 우주탐사, 자율주행, 유전자, AI, 등 흥미로운 주제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 살펴본 히든 히어로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업인들의 현장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고, 영웅은 특별한 힘을 가진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우리 삶 속에서 늘 함께하는 분들도 영웅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히든 히어로즈는 JTBC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하고, K-MOOC에서도 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MOOC : https://new.kmooc.kr/

 

 

 

※ 위 기사는 2023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