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체험활동 정보? 이제 유스내비와 친해지세요! 본문

교육부 소식

체험활동 정보? 이제 유스내비와 친해지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2. 9. 1. 09:00



21세기는 정보가 힘! 정보를 모으고 알리는 유스내와 친해지자!


여러분은 이번 방학 중 체험활동 많이 경험했나요?

그렇다면 이번 름방학 체험활동에 대한 정보는 주로 어디에서 얻었나요?


 

1. 학교에 게시되거나 내주는 안내문

2. 개인적으로 검색 또는 알음알음 주워들은 소식

 

왠지 늘 부족함을 느끼잖아요?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체험활동 정보를 쫘~ㄱ 모아서 각 학급에 알려주면 참~ 좋겠죠?

바로 유스내비와 함께하는 학급 정보 알리미 입니다.

유스내비는 2012년 상반기 네티즌이 선정한 청소년 건전E브랜드 대상 10대 사이트에 선정되었습니다.


 

유스내비(Youth Navi) - http://www.youthnavi.net/

 

유스내비는 서울시에서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아동 청소년 체험활동 정보사이트 입니다. 정부, 서울시 공공기관 및 청소년 수련시설에서 운영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국가인증프로그램, 주5일제수업 관련 주말프로그 등의 정보를 전합니다. 또한, 유스내비 사이트 회원들에게는 월 2회 최신 프로그램 정보를 이메일 소식지로 보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즐겨찾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이메일을 확인하려고 컴퓨터에 앉았으나 본래의 목적을 잊고 흥미와 즐거움을 찾아 서핑하다 일어나는 경우엔 인연이 없게 되지요. 그래서 오프라인을 통해 확인하는 알리미가 있습니다.

  

학급 정보알리미 - http://bit.ly/Ufx5nD

 

유스내비 커뮤니티에는 서울시 청소년 기자단, 학급알리미, 맘애포터가 있는데 기자는 학급알리미 활동을 통해 유스내비 커뮤니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급알리미는 스내비에 올라오는 프로그램 중 학년, 지역 등을 고려하여 급우들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선별한 소식지를 만들어 학급에 부착하고, 친구들에게 알리는 봉사활동을 하게 됩니다.


 

학급알리미가 되려면 먼저 2시간의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기자는 지난 7월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 교육받았습니다. 이날은 학급알리미 봉사활동의 의미와 방법을 배우고 실습도 해봅니다.



매달 2회 정해진 활동일에 소식지를 만들고 학급에 부착하고 봉사활동 한 결과를 인증샷과 함께 기사선정의 이유와 소감을 곁들여 보고합니다. 승인을 받으면 2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받습니다.


 

우리 반 교실에 아직 청소년 소식 게시판이 없다면 먼저 학급알리미가 되어 보세요. 친구들에게 정보를 주는 보람 제 자신이 활동하며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유스내비를 돌아보며>

 

 ▶  매우 유익하고 종합적인 정보 알림 사이트가 있고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운영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얻고자 노력함에 감사합니다.

 ▶  유스내비 내의 커뮤니티인 서울시 청소년기자단 연합회의 취재활동과 맘애포터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타시도에는 아직 유스내비와 같은 종합적인 아동 청소년 체험활동 정보사이트가 운영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서울시 유스내비를 벤치마킹하여 전국의 청소년들이 정보의 빈곤에서 벗어나 보다 많은 체험활동을 접해보길 바랍니다.


/권진규 기자님의 기사 더 보기




Comments